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 혹 4cm
최근한달 전 극심한 생리통이 있었으며, 건강 검진 중 혈액 검사 상 난소암 판별하는 수치가 높게 나와 산부인과 진료를 보았습니다.

결과는 혹이 4cm 있다고 하였고 2달 뒤 재검진을 예액하였습니다.

당장 수술은 아니라고 하는데 제가 올해 초부터 골반쪽 엉치 통증이 시작되었는데 근종과 관련될 수 있다는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현재 척추분리증과 전방전위가 동반되어 있으며, 대학병원에서는 수술할 정도는 아니며 보존치료 및 운동치료 권장)
올해 초에 찍은 허리, 골반 mri 에서 자궁관련 염증 소견이 보이는 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통증이 허리가 아니라 자궁쪽 문제로 인한 통증인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answer Re : 자궁 혹 4cm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염증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단순 물혹 가능성이 있기에 너무 걱정말고 추가 진료 받으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자궁 혹 4cm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자궁 혹으로 인한 통증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 소견이 추가가 필요하며 실제 담당의사 선생님이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