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깨 불안정과 후면근육 저릿한 증상
안녕하세요.
12년도에 바벌 인클라인 프레스 도중 어깨가 탈구되는 듯한 느낌을 받아 순간적으로 바벨을 내려놓은 적이 있습니다. 그 후 왼쪽 어깨가 쉽게 늘어나는 느낌과 육안으로도 그 증상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자주 탈구될 것 같은 느낌에 걱정을 하며 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군 시절 군병원에서 MRI를 촬영하고 진료를 보았지만 눈에 띄는 문제는 확인되지 않는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이후 증상이 계속 되어 일반 병원을 방문하니 어깨불안정성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러다 1개월 전부터 홈트레이닝을 하고나면 기지개를 킬 때 점점 어깨 후면 근육에서 저릿한 증상이 느껴지기 시작했고 그 강도가 점점 심해져서 운동을 중단했습니다. 처음엔 가슴을 웨이브하듯 내밀면 저릿한 증상이 있었는데 운동을 1개월째 쉬고 나니 기지개를 할 때만 저릿합니다.
요약
1. 어깨불안정성이 진단명이 맞나요?
2. 어느 근육의 손상 및 문제인가요?
3. 저릿한 증상은 어깨 불안정때문인가요?
(같은 근육의 손상인가요?)
4. 재활, 도수, 요가, 필라테스, 수술 등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5. 치료 후 완치될 수 있나요?


answer Re : 어깨 불안정과 후면근육 저릿한 증상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우선 어깨 관절의 움직임과 관계 없이 특정 자세에서 저림이 있다면 불안정성의 문제와는 별개인 듯 합니다.
저리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 환자들에 따라 다양하게 하는 표현인데, 실제 신경이나 혈관 문제가 동반된 것이라면 목 디스크나 흉곽출구증후군도 고려해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당장에 치료 방향을 정하기 보다는 정확한 진단이 필요할 듯 하니, 상지 전문 병원을 방문하시어 자세한 진찰 및 검사 후에 향후 치료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