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드러기와 가려움증이 심해졌습니다.
2주 전부터 저녁이 되면 목, 등, 복부, 팔, 다리 등등 피부가 굉장히 가려워서 저도 모르게 긁거나 건드리면 동그랗게 두드러기가 올라왔다가 자고 일어나면 가라앉고 그렇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서 그런가 싶어 샤워 후에 전신에 수분로션도 바르고 점심마다 야채, 과일 챙겨먹고 밀가루 줄이고 했는데도 호전되질 않네요... 매일 다른 부위에서 가렵고 두드러기가 올라왔다가 가라앉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피부묘기증과 흡사해보이는데 글씨가 써질 정도는 아니라서 잘은 모르겠어요 그동안은 저녁에만 가려웠지만 요즘에는 낮에도 때때로 가렵습니다. 피부과 약이나 연고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다고 들어서 사용하기는 꺼려지는데 집에서 케어 할 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요?
그리고 원인중에 감염도 있다고 들었는데 에이즈 같은 면역관련질환도 해당 될 수 있나요??


answer Re : 두드러기와 가려움증이 심해졌습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아무래도 피부묘기증일 수 있으나, 현재 정보만으로 피부묘기증인지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피부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두드러기와 가려움증이 심해졌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에이즈 보다는 갑상선 질환, 당뇨병, 감염증과 같은 전신 질환이나 임신, 폐경기, 약물, 스트레스 등에 의해 악화된다는 보고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동반 질환 없이 피부묘기증만 단독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흔하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