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위떨림
눈위떨림이 두달째 지속되는데요
병원에선 문제가 없다고 해서 마그네슘 먹는데 안사라지네요
혹시 반측성 안면경련일까요?

1. 왼쪽 눈꺼풀만 떨림이 심했다가 팔,다리,종아리,발 이런곳에도 살짝살짝씩 떨림이 생겼습니다. 뿐만 아니라 입술도 아주 살짝씩 그래요 (병원에서는 근전도 했고 이상없음 받았어요)
이럴 경우에는 반측성 안면경련이라고 할 수 없나요?

2. 다른 곳들의 떨림은 왼쪽 눈꺼풀보다는 약합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이 가장 심해요 스트레스 너무 받습니다. 그리고 겉으로 보기에 떨림이 있지는 않고 저만 느껴요. 눈꺼풀에 지긋이 손을 대면 부르륵 부르르르륵 하는데 소름돋아 죽겠어요.이게 계속 지속되면 반측성 안면마비처럼 눈이 감길까요?

3. 지금 제 증상에 반측성 안면경련에 가깝나요 안면연축에 더 가깝나요? (다른부위도 조금씩 떨림이 있되, 왼쪽 눈꺼풀이 하루종일 신경쓰일만큼 떨립니다 참고해주세요)

4. 마그네슘을 일주일 째 먹고 있는데, 보통 마그네슘 먹고 사라진다고 하면 얼마나 먹어야 사라지나요 증상이?

5. 진짜 눈꺼풀 이거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죽겠습니다.. 큰병원에 가면 치료방법이 있나요? 못고치는 병인가요? 저 눈도 감기고 이상해질까요?..


answer Re : 눈위떨림
강희영
강희영 전문의 바른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강희영입니다.
한쪽 눈꺼풀 떨림으로 고생하고 계시나 봅니다.
기록해 주신 증상으로 안면경련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겠으나, 좀 더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것은 안검 연축 소견으로 보입니다.
일단, 눈꺼풀 떨림 증상이 끊김없이 24시간 거의 지속된다면 성형안과 진료 후 보톡스 주입술이 필요하다 생각되나, 그렇지 않고 간헐적 눈꺼풀 떨림 증상이 반복되는 것이라면 보톡스 주사술 보다 지금 처럼 마그네슘을 포함한 종합 비타민을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되고, 가장 흔한 원인인 카페인( 커피 )를 2주정도 중단하시고, 인공눈물과 온찜질을 반복하셔서 근육의 긴장도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으며, 바나나 1개 혹은 오렌지 주스 1잔정도 하루에 한번 씩 드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성형안과, 신경안과 진료를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