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의사선생님들은 간헐적 단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기 선생님들의 답변들로 여러 도움을 받은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생활습관도 그렇고 간헐적 단식에 대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저는 의사선생님들이 간헐적 단식에 대해 단순히 살을 빼는 부분을 떠나서
간헐적 단식이 혈당, 성인병예방 , (아직 연구중이지만)항암부분에 대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아니면 삼시세끼를 골고루 먹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시는 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또 더불어 제 생활습관과 몸무게 감량 그리고 지금의 제 상태에 대해 여쭤보고 싶어요.
작년에 제 몸무게는 약 85kg이었습니다. 키 170cm라는 작은 키에 너무 많이나갔죠.
그래서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약 10개월 간 16시간 즉 잠자는 시간과 회사에 있는 시간에 공복을 유지하고
퇴근해서 집밥과(제가 한 주에는 주간근무를, 다음 한 주에는 야간근무를 돌아가며 하기에 집밥만 먹게됩니다.)
간혹 약간의 간식, 아주 가끔 주말이나 친구를 만나는 날에만 배달음식 등을 먹는 생활로
72kg가 되었습니다. 제 직업 상 힘쓰는 일이 잦아서 그런 지 마냥 살이 잘 빠지는 것에 좋아했는데

최근 개인적인 사정으로 스트레스를 받아 속이 안좋아지고 건강에 대해 이것저것 검색하던 중
급격한 체중감소는 건강의 적신호라고 해서 혹여나 제 상태가 우려되어서
병원에서 여러검사(피검사, 내시경, CT(조영제 사용))를 한 결과 문제가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갑상선, 당뇨, 암 등 아무것도 없다고하네요.)
그렇다면 저 같은 경우는 급격한 체중감소라고 보기 어려운 경우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제가 지금 스트레스로 인한 후유증때문인지 입맛도 없고 우울한 상태이고
3주 전 병원검사에서는 체중이 71kg였는데 지금은 68kg입니다. 예전엔 몸무게가 줄어들면 기뻤는데 지금은
혹시 이것도 건강에 문제가 생긴게 아닌가하는 걱정이 드네요.


answer Re : 의사선생님들은 간헐적 단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 이야기)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자신에 몸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것이 좋으며 간헐적 단식보다는 소식을 하루 세번 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