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시야 흐려짐 녹내장
안녕하세요 20대 남성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문득 눈 건강에 예민해져 있어서요.
초등학생 때부터 안경을 써서 그런지 눈이 조금 나쁜 편입니다.(작년에 쟀을 때 안경집 사장님께서 거의 마이너스에 가깝다고 하셨어요)
2017년 말에 0.3-5사이였고, 2021년에 그 정도로 된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등을 자주 봐서 그런지 몰라도 왼쪽 눈이 조금 아파요.
눈이 피곤할 때 눈물? 때문인지는 몰라두 조금 흐려지는 것 같다가 금방 괜찮아지규요.
궁금한 게 있는데, 한 물체를 정면에서 응시할 때와, 째려보듯 옆에서 볼 때 물체의 선명도에 차이가 있나요?
녹내장의 대표적인 증상이 시야 감소?라는데 이게 이걸 의미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answer Re : 시야 흐려짐 녹내장
강희영
강희영 전문의 바른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강희영입니다.
일단 마이너스가 아주 나쁜 시력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근시를 의미하는 기호 입니다.
좌안의 안구 통증은 현재 기록해 주신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스마트폰이나 기타 자극으로 인한 눈피로와 안구건조증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건조증의 흔한 증상이 시력의 간헐적 흐림. 안통, 뻐근하고 피로한 느낌 등등이 있습니다.

눈의 보는위치에 따라 선명도가 차이가 나는 것은 동공의 크기나 눈물의 정도에 따라 당연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특별이 병적인 소견이라 보여지지는 않으나, 드물게 황반중심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그럴 수 있으니 이부분은 안과에서 정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녹내장 증상은 초기에는 느낄 수 없고, 후기~말기가 지나면서 시야가 좁아지는 증상을 느끼게 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은 안과에서 녹내장 검사를 비롯한 시야검사를 해 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