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확대수술후 붕대 감는 시기와 수술부위 투명한 실밥
안녕하세요. 10월31일날 포경절개동종진피+포경수술을 받고 15일날 실밥을 제거 했습니다. 통증 전혀 없고 불편한것도 전혀 없습니다. 발기시 너무 팽팽해져서 아주 살짝 땡기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붕대도 계속 감고 있으며 소독도 2일에 한번씩 해서 계속 거즈랑 붕대 갈아주고 있습니다. 염증이 생길까봐 샤워도 21일후 했습니다.
1. 소독과정에서 수술부위를 보면 투명한 실밥이 튀어나와있습니다. 실수로 제거를 안한건지 건드리지 않고 놔두고 있긴 한데 녹는 실밥 인가요? 언제쯤 사라지는지 궁금 합니다.
2. 붕대는 언제까지 감아야 하나요? 위쪽 수술부위에 노란색깔이 아주 조금 살짝 묻어 있고 귀두 아래부분 딱지가생겨 있습니다. 붕대를 계속 감고 있으면 딱지가 안떨어져 나가서 아물지 않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3.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시켜주면 생착이 빨리 된다고 글었습니다.그래서 틈날때마다 발기를 시켜주는데 수술부위가 벌어져서 아무는데 오래걸릴수도 있다해서 자주 발기 시켜주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4.노스카나 라는 수술 부위 연고를 발라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의사 선생님들 마다 의견이 답변 내용이 전부 다르고 통상적인 답변 내용이여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본원에 문의하면 상담실장분이 답변을 해줘서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ㅠㅠ


answer Re : 확대수술후 붕대 감는 시기와 수술부위 투명한 실밥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10월31일날 포경절개동종진피+포경수술을 받고 15일날 실밥을 제거 했군요..

궁금한 내용이 너무 많으신데 의사들마다 의견이 다 다르군요.

수술해주신 주치의 원장님만이 가장 확실하게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직접 찾아 가셔서 수술 주치의와 상담 받으시고 모든 궁금증을 해소하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