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질수술(내치핵2기)후 치루
치질수술 후 30일이 경과했습니다. 현재 통증이나 불편함은 많이 해소되어서 이제는 일상생활에 크게 무리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수술 후 주기적으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왔는데 기존이 염증이 생겼었던게 치루가 됐다. 한 달 정도 경과를 지켜보고 없어지지 않으면 치루수술을 해야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치질수술하고 2주는 꼼짝없이 누워있을정도로 아프고 힘들었던 기억에 재수술은 정말 끔찍한데요.. 첫번째 질문은 치질수술 하고 후유증으로 염증이 치루가 될 수 있는건가요? 두번째 질문은 수술 전보다 수술 후가 더 괴로운 기억에 치루가 생겨도 수술을 굳이 안 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세번째로는 수술 후유증으로 생긴거면 자연적으로 없어지지는 않는건지요..


answer Re : 치질수술(내치핵2기)후 치루
유윤식
유윤식 전문의 더블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유윤식입니다.
사진 상으로는 어떤 문제인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치질 수술 할 때 농양이 있어 배농 수술을 한 경우라면 추후 치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치루는 방치하면 다른 문제가 또 생기고 수술 이외에는 치료 방법이 없어 진단되면 수술이 필요합니다.
치질 수술 후유증으로 치루가 발생되지는 않습니다.
예외적이고 특이한 경우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답변을 드리기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수술 받으셨던 병원으로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자세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