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정액 관련 질문
20대 남성입니다.
양쪽에 미세하게 정계정맥류 진단 받았고, 지난 10월 29일 조금 격하게 성관계를 하다가 사정을 했는데
콘돔에서 피가 보여 병원 내원 후 오젝스정 포함한 약물 2주 복용 및 4주간 금욕하라는 처방 받았습니다.

이전에도 혈정액이 약간 나와 금욕을 한 경험이 몇번 있었는데,
쉬면 괜찮아지겠거니 생각하고 약을 먹고 반신욕도 가끔 하며 생활 중이였습니다.

그러다가 금욕 2주차인 11월 12일, 여자친구와 관계 1회를 했는데, 피가 안 나왔습니다만
한달을 다 못 채우고 성관계를 한 것이 걱정되어 다시 금욕을 하다가
못 참고 11월 22일과 23일 자위를 통해 1번씩 사정을 더 하였습니다.

22일에는 사정 시 피가 안나오고 고통도 없었습니다.
다만, 23일 새벽에 자위를 1회 하였는데, 휴지를 보니 정말 미세하게 0.2cm 정도의 빨간 실밥같은 피가 묻어나와 있었습니다.
피인지 아닌지 구분이 헷갈릴 정도로, 눈을 크게 뜨고 집중해서 봐야 보이는 정도였는데요.

이정도면 혈정액으로 보고 다시 금욕을 4주간 해야하는 걸까요?
아니면 신경쓰지 않고 조금 조심하면서 지내면 될까요?

큰 고통은 없는 것 같은데, 신경을 써서 그런건지 우측 고환이 아린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만...
제가 허리디스크 방사통도 미세하게 있어 정말 모르겠네요 ㅠㅠ

12월달부터 동거를 시작하게 되어 정상적인 성생활을 기대 중이였는데 마음이 착잡합니다...

오젝스정 약은 다 먹어서, 이전에 부고환염 치료 때 받았던 모니메르정이 있는 약이 2일치 정도 남아 우선 복용하였습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혈정액 관련 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혈정액 증상은 특별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정 기간 증상이 있다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혈정액증이 전립선암, 전립선염 등 전립선 질환과 하부 요로계 염증이나 폐색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니 비뇨의학과 오셔서 진찰 상담 검사 받으시기 바랍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