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 끝나고 3일 후 관계; 생리 예정일 지남
제가 생리가 원래 좀 불규칙적인 편이었습니다. 몇 주 넘길 때도 있었고 시험 기간에는 한 달 넘긴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7월 부터 생활에 여유가 좀 생기다 보니 스트레스 덜 받아서 생리 주기가 좀 일정하게 변한 것 같습니다. 7월20-24일, 8월 20-25일, 9월 20-25일, 10월 22일-27일 생리를 했구요 어플상 평균 주기는 31일 평균 기간은 6일입니다.

10월 생리 첫날에 평소 보다 피가 많이 나와서 당황했지만 호로몬의 변화로 인한 것 같아서 아무렇지 안게 넘겼습니다.

10월 30일, 생리 끝나고 3-4일 뒤에, 남자친구랑 관계를 가졌습니다. 총 3번을 했는데 모두 다 피임 도구를 썼습니다. 하지만 첫번째에 할때 남자친구가 사정을 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중요 부위를 빼면서 콘돔도 같이 빠져서 링 부분이 밖으로 나와있었습니다. 그리곤 저는 바로 화장실 가서 볼일 보고 씻었습니다. 두번째 세번째도 피임 도구를 썼고 끝나고 볼일 봤지만 남자친구 말로는 빠진 콘돔에 아무런 문제 없었고 피임 재대로 했고 사정을 안했다고 했습니다. 다음 날에 사후피임약 복용할지 고민을 했지만 제가 일반 약도 (타이레놀, 생리통 약 등) 잘 받지 않아서 안먹습니다.

11월 달 부터 알바를 뛰었습니다. 오전 7시에 일어나고 가끔은 저녁 10시에 집 도착하며, 밥 안먹을때도 있고 카페인으로 때울 때도 많았습니다. 집 도착하면 피로가 쌓여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곤 했습니다. 지금 생리 예정일이 6일 지나서 걱정입니다. 지금 생리전증후근은 보입니다. 가슴이 커지고 통증이 있고, 먹고싶은거 찾게 되고, 아랫배가 아프고, 걱정 많아지고 예민해집니다. 증상은 있는데 생리가 안나와서 걱정입니다.

-> 생리가 규칙적이었다가 다시 불규칙적으로 변할 수도 있나요?
-> 생리 끝나고 3-4일 뒤에 질외사정이나 피임 도구를 쓰고 관계를 가지면 임신 확률이 낮나요?
-> 어렸을때 생리통 막는 주사 같은거를 맞아서 몇 개월 전에는 생리통이 없었는데, 올해 10월 부터는 생리통이 조금식 생깁니다.. 정상인가요.?

길지만 걱정이 되서 올립니다 ㅜ


answer Re : 생리 끝나고 3일 후 관계; 생리 예정일 지남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우선 어플을 이용하셔서 비가임기인지 가임기인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성관계 2주 이후 얼리 임테기를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