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근육 튀는 증상
안녕하세요 21세 여자 입니다
두달 반 전부터 눈커풀이나 다리쪽 근육이 툭툭 튀어서 도저히 안되겠어서 어제 신경과 병원에 갔다왔습니다 가서 근전도 검사 ? 와 무슨 검사를 하나 더 했는데 루게릭 이나 다른 심각한 병은 아니라고 양성근육다발수축증후군? 같다며 안심하라고 하셨는데 인터넷에 보니 루게릭 같은 병들은 초기에는 나오지 않는다고 몇번 더 검사를 해봐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어서 좀 시간이 지나고 다시 검사를 해봐야 할까요 ? 아님 어차피 증상이 나타나고 두달 반 후에 가서 검사를 한거라 안해도 될까요 ?
또 양성근육다발슈축증후군이 맞다면 근육튀는것때문에 심각한 질병으로 오해해 스트레스를 받아 증상이 낮지 않는다는데 저도 스트레스를 받아 증상이 계속 되는것일까요 ? 질문이 길어 죄송합니다 ㅜ


answer Re : 근육 튀는 증상
서희수
서희수 전문의 금메달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서희수 원장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의학 용어로 '근육의 간헐적 수축 현상'이라고 불립니다.

'근육의 간헐적 수축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 전해질 이상 등의 원인이 가장 흔하지만 정확한 원인이 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특히 루게릭병이나 근육다발수축 증후군의 경우, 수 년에 걸쳐서 증상이 나타나므로 우선은 염려하지 마시고 평상 시와 동일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