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남성 왼쪽 젖꼭지 주변 찌릿
20대 중반 남성이며 몇주 전부터 왼쪽 젖꼭지 주변 반경을 손가락으로 눌렀을때 압통(찌릿함)이 지속적으로 있습니다. 이게 일반 정상생활할때는 통증이 없어서 상관은 없는데 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러보면 찌릿한 느낌이 바로 들어서 은근 거슬립니다.

처음에는 갈비뼈에서 통증이 느껴지나 싶어서 내과 외과 다 다녀와 엑스레이와 피검사를 했는데도 뼈나 다른 건강상 이상점을 찾지못해 일반 염증약만 처방받아 먹었는데요 확실히 염증약을 먹으면 통증이 가라앉지만 약기운이 끝나면 또 눌러보면 찌릿찌릿 합니다. 지금 2주째 약을 복용중인데 약기운이 돌때만 괜찮고 약기운이 떨어지면 계속 누르면 찌릿찌릿 합니다. 아 그리고 딱히 혹같은것도 안잡히구요 그냥 만져보면 부드럽습니다.

이게 제가 약간 비만이긴 한데 혹시 이걸로인한 여유증이나 유방질환때문일수도 있나요? 아니면 그냥 갈비뼈쪽에서 느껴지는거같기도 하고요.. 원인을 찾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유방외과라도 한번 가보는게 맞을련지요...


answer Re : 20대남성 왼쪽 젖꼭지 주변 찌릿
권수범
권수범 전문의 아름다운향기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권수범입니다.

여성형 유방증으로 인한 통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여성형 유방증을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가까운 유방외과를 방문하시어 유방초음파 검사를 받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