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속적인 왼쪽가슴통증
한 1년에서 2년사이로 통증 시작되었습니다. 처음 통증 시작은 왼쪽으로 누워있다가 오른쪽으로 자세를 바꾸려는 슌간 헙! 하며 찌르는둣한 통증으로 10초정도 움직일수없었습니다. 단순한 통증이겠거니 싶어서 두었는데 그뒤로도 간헐적으로 같은증상이 생겨 정형외과적으로 문제인것가 싶어 x-ray 검사하였는데 이상없다하고 그뒤로 내과에도 방문하여 검사해보았지만 이상없었습니다. 점점 통증이 왼쪽가슴에서 자세와 상관없이 엄청 아프진않지만 신경쓰이는 통증이 점점 자주 느껴져 2차병원에가서 복부,가슴 CT검사 진행하였고 특이사항없고 유방초음파도 진행하였으나 이상없다고 합니다. 갈비뼈사이 염증일일수도 있다는 이여기를 들었습니다. 근데 갈비뼈사이욤증일때 이렇게 오랫동안 통증이 지속되나요? 아니면 3차병원에가서 진료를 보아야하는지 진료를 본다면 무슨과를 찾아가야하는지 고민입니다..,


answer Re : 지속적인 왼쪽가슴통증
2022.12.01
서희수 전문의
서희수 전문의 금메달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1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금메달정형외과 서희수 원장입니다.

젊은 나이에서 특별한 원인 없이 발생하는 갑작스러운 흉골(가슴뼈) 부위의 통증은 '늑연골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늑연골염'이란, 갈비뼈의 연골과 뼈가 만나는 부위에 이유 없이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움직임이 있거나 기지개를 펼 때, 특정 동작에서 갑작스러운 통증이 발생하므로 심근경색이나 폐렴 등으로 오진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치료는 안정과 소염제 복용으로 대개 좋아지지만, 만일 통증이 지속된다면 국소적인 소염 주사로 증상을 대부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잘 치료받으시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