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음란물 중독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20대 후반 남성입니다.

이틀에 한 번 정도 자위행위를 하는데, 동영상을 구입하는 데에 매달 몇 만원씩 소비하고, 어쩔 땐 더 자극적인 걸 찾다가 아차 싶어 죄책감과 자괴감을 느끼고 행위를 멈출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땐 종종 하드를 비우기도 합니다.

성인 남자가 일주일에 세네 번 자위하는 것이 언뜻 보기엔 별 예사로운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음란물로 인해 일상 생활이나 직장에 지장이 가는 일도 없습니다.

하지만, 비혼 주의이고 이성을 사귀는 데에 전혀 관심이 없고 업소에 돈을 쓰는 건 더더욱 싫어서 음란물로만 해소를 하던 것이 10년이 넘어가니, 앞으로 남은 삶을 이런 무의미하고 무가치한 일에 돈을 써가면서까지 허비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공포감, 허무감, 우울감이 찾아드는 것이 저를 힘들게 합니다.

이럴 바엔 차라리 성적 욕구를 약물을 통해 줄이거나 없애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성과의 관계를 가지지 않으면서 자위의 빈도나 음란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삶의 질이 점차 떨어질 것 같은 위기감이 듭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할까요?

첨부 파일은 음란물 중독 자가진단표입니다. 전문가님의 답변과 충고 감사히 듣겠습니다.


answer Re : 음란물 중독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전문적으로 상담하는 곳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2. 하지만 사실 관계를 밝히면 법적으로 처벌이 가능한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3. 프라이빗 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추천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음란물 중독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최소한 자각을 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치료가 쉬울 수 있습니다. 가까운 정신과 진료 및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