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우울함 그리고 병에 대한 집착과 불안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말 그대로에요. 우울하고 모든게 의미가 없는 것 같은 기분이며 특히 암에 대한 공포로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어요.
좋아하던 지인이 큰 병에 걸린것도 모자라 키우던 고양이도 병에 걸려 사경을 헤매게 된 이후
이런 증상이 생겼어요. 너무 슬프고 충격이어서
식욕도 잃었고 가슴이 쓰라리며 소화도 안되는 등 저에게도 여러 문제가 생겼었어요
몸과 마음이 동시에 이렇게 아픈 건 처음이라서 큰 병원에 가서 검사란 검사는 다 했어요
처음엔 피와 소변검사 그리고 초음파를 했는데 아무 이상이 없었고 그래도 뭔가 불안해서
위,대장 내시경도 하고 가슴과 배에 CT도 찍었어요.
MRI는 의사선생님이 여태 검사결과와 몸 상태를 비추어보아 찍을 필요가 없다고 설득해서 못 찍었고요.
이게 1달도 안되서 일어난 일들이네요
검사결과 건강에 이상은 없다고 했지만 여전히 정신적으로 너무 힘이 드네요.
몸의 증세는 호전된 것 같은데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무력감과 허무함 그리고 내가 큰 병에 걸린건가하는 걱정이 바로 밀려와요.
배가 조금 아프면 대장암이나 복막암같이 느껴지고
밥 안먹고 아침에 일어나서 몸무게가 줄어들면 위암이나 췌장암이 아닐까 생각되고 강박적으로 체중계에 오르는 뭐 이런식으로요.
오죽하면 아픈 사람과 제 냥이보다 제가 더 침울하다는 소리도 들을 판이에요.
이 정도 검사했으면 좀 마음을 두어도 괜찮을까요. 제 마음은 제가 다스리는 거라는데 정신과 상담이라도 받아볼까요?


answer Re : 우울함 그리고 병에 대한 집착과 불안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2022.11.30
한재병 전문의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하이닥 스코어:170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봐서는 혼자서 계속 고민하고 힘들어하시기보다는 정신과 진료 이후 필요하다면 약물 도움을 받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우울함 그리고 병에 대한 집착과 불안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2022.11.30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의원 하이닥 스코어:2667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불안증으로 보이며 신체증상을 동반하는 우울증으로, 우울감, 식욕저하, 불면 등의 우울증상 외에도, 호흡곤란이나 심계항진, 몸 전체의 통증 또는 명치에 뭔가 걸려 있는 느낌 등의 신체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고 자신의 우울과 분노를 억누르고, 그 억압된 분노가 신체증상으로 나타난 것으로 생각됩니다. 내과 나 정신건강의학과 로 오셔서 상담 하세요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