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무릎 뒤 내측 통증
평소에 3대운동을 굉장히 좋아하는 학생인데요 제가 10월 말 (대략 한달 전쯤) 왼쪽 무릎에 슬개연골연화증 때문에 동네 정형외과를 갔었는데 거기서 초진이니까 다리 검사를 한다고 막 돌려보고 하면서 누워보라 해서 누운 담에 제 다리를 다 피고 힘을 푼 상태로 제 슬개골 쪽을 수직으로 쑥 쑥 눌러보는거에요 그랬더니 한번도 느껴보지 못한 무릎 내부가 아팠었는데 그러고 집을 오니까 무릎이 엄청 아팠던거에요 다리를 다 못피겠고 다리를 다 피면 엄청 아프고 뭔가 다리에 안정성이 없고 그게 한 3일 정도 가서 제대로 못걷다가 병원 안가고 한달정도 지나니까 계속 쉬니까 그때 그 통증은 없는데 일어서서 다리를 쫙 피려고 하면 무릎 뒤 몸에서 안쪽 내측 부분이 땡긴다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오금에 안쪽에 있는 힘줄 근처 부분이 엄청 아프거든요? 그리고 내측광근 불균형도 엄청 심하게 나서 왼쪽 내측광근에 힘도 잘 안들어갑니다. 그래서 요즘 레그익스텐션을 해가지고 그나마 힘이 좀 들어가요 그런데도 오른쪽이랑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제가 17살 학생이라 처음에 통증이 있고 난 뒤로도 아픈게 좀 사라지니까 축구도 하고 활동적으로 다녔었거든요.. 무슨 증상일까요? 지금 시간이 꽤 흘렀는데도 자연치유 되나요?? 계단 오르 내리기,달리기,스쿼트 등을 할때는 불안정성이나 아무런 통증은 없고 일상생활과 스포츠는 가능 하기는 한데 일어서서 다리를 쫙 피려고 하면 무릎 뒤 내측 부분 아파서 쭉 피고 다니기가 힘듭니다.. 전문가 의사님 부탁드립니다ㅠㅠ


answer Re : 왼쪽 무릎 뒤 내측 통증
신승렬
신승렬 운동전문가 더조아짐 하이닥 스코어: 12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현대 의학에서 말하는 통증은 복합적인 원인이 쌓여서 몸에서 견딜 수 있는 한계치가 넘어가면 결과로 통증이 나옵니다.

말한대로 내측광근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이 것만 원인 제공을 하지 않고 다른 곳에서도 원인을 제공합니다.

관절에서도 무릎 근육과 관련된 근육이 아니여도 발가락/ 발목/ 고관절/ 허리 쪽에서도 원인을 제공할 수 있으며 팔꿈치 관절에서도 원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이러한 것들을 평가를 해줄 수 있는 근골격계 통증 전문 트레이너를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당장 평가를 진행할 수 없다면 몸 전체적으로 폼롤러나 마사지공을 이용해서 근막이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은 센서리 웜업을 해보시면 도움될 겁니다.
제 유튜브 채널 바디해킹에도 도움될 만한 것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