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수술 3년차 다이어트질문이요
3년전 유방암 진단받고 양쪽다 전절제 했습니다. 완전초기였는데 다발성이라 전절제했고 항암도 안하고 타목시펜만 복용중이에요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살이 계속 쪄서 다이어트가 시급한데 혹시 저녁한끼는 단백질과 야채가루 넣은 스무디 먹는 다이어트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단백질 스무디 먹어도 될까요?
answer Re : 유방암수술 3년차 다이어트질문이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유방암수술후 식단관리등은 크게 문제되지않습니다
약물이나 호르몬관련 제품을 먹을경우 치료중이신 선생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answer Re : 유방암수술 3년차 다이어트질문이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저녁만 단백질 스무디로 드셔도 괜찮겠습니다.
하지만 스무디 특성상 차갑게 먹어야 하는 음식이기도 하고, 현재 추운 겨울날이기도 해서 혹여 질문자님 속이 냉해져 면역이 떨어지지 않을까 염려스럽긴 합니다.
따뜻한 방안에서 갈증해소로 식사대용으로 드신다면 괜찮겠습니다.
하지만 차가운 음식을 드시고 난 뒤면 체온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으므로 보온에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야채 가루 보다는 실제로 생야채를 씹어서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가 훨씬 더 큽니다. :)
이 점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