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피 결절 치료
귀와 두피에 접촉성 피부염으로 딱지가 생기고 진물도 나서 피부과에서 항히스타민?알러지? 그런 약을 처방해 먹어왔어요. 귀는 호전됐는데 두피가 악화됐습니다 (제가 안일하게 만져대서요..) 지금도 약 복용하고, 평상시 터치는 열심히 안하려 노력중이에요. (샴푸할때, 옷입을때는 가끔 건들여져서 놀라요)

간지럽지도 않고 건들여져도 아프지도 않아요.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면 환부 머리칼이 진물로 떡져있는게 벌써 3일째입니다. 인터넷에 두피결절 검색해봐도 나오는게 별로 없어 질문드려요. (피부과 선생님이 이거 두피결절이라 하셨던것 같아요.)

1.바르는 약은 없을까요? 약먹으며 안건들이는거... 나아지고있는지 모르겠어요.
2.치료에 어느 정도 걸릴까요?
3.치료되면 환부에 머리칼이 다시 자랄까요?


answer Re : 두피 결절 치료
노윤우
노윤우 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입니다.

지루성피부염이 있어서 딱지가 생긴 상태로 보입니다. 두피 결정은 아닙니다.

딱지는 자연스럽게 떨어지면 좋은데, 딱지가 떨어지는 과정에서 피부에 미세하게 라도 상처가 생기면 다시 진물이 나고 딱지가 생기는 악순환이 될 수 있습니다.

딱지를 자연스럽게 제거하는 방법으로 베이비 오일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베이비 오일을 뜨거운 물에 넣어서 따듯하게 해서 거즈 수건에 충분히 뭍혀서 딱지 부위에 올려 놓고 10분정도 불렸다가 샴푸를 하면 딱지가 불어서 쉽게 제거 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딱지를 제거하고 나면 두피가 조금 붉게 변해 있을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회복 될 수 있고, 가렵거나 염증 증상이 있으면 스테로이드 연고를 몇일 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피부가 회복되면 혹시 모발이 빠졌더라도 다시 자랄 것입니다. 이런 딱지로 인해서 영구적인 탈모가 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