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만 먹어도 되나요?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이거에요.
생로병사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봤는데 1년 동안 과일만 먹었는데 그것도 아주 많이 먹었는데 검사를 했더니 영양소만 좀 부족하고 혈당은 이상이 없다 그랬거든요.
1. 왜 이분은 혈당이 정상인건가요? 과학적으로 이게 말이 되나요?
2.과일만 먹어도 생로병사에 나온 사람처럼 혈당이 정상이면
실제로 매일 과일만 먹고 부족한 영양소는 다른 음식으로 채워도 되나요?
그리고 제가 유튜브 댓글에서 봤는데 "건강한 사람"이 과일만 생로병사의 비밀에 나온사람 처럼 먹어도 당뇨에 걸리지 않는다는게 언젠간 밝혀질거라고 하더라고요.
3. 위의 말이 맞나요?
answer Re : 과일만 먹어도 되나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1. 과일의 양과 먹는 시기에 따라서 혈당이 조절됩니다. 특히 주식인 밥 대신 과일을 먹었다면 혈당 조절이 될 순 있습니다.
2. 혈당 상승 원인으로만 보면 과일로 3끼 섭취하고 부족한 영양소는 다른 부분으로 채워도 가능한 부분입니다.
다만 체계적인 설계가 되야겠습니다.
3. 당뇨에 안걸릴 수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양, 시기 조절하냐 등 여러가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