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루성 두피염과 탈모
제가 장발인 20살 남자인데 지루성 두피염때문에 엘라핀 샴푸를 처방받아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이 샴푸를 사용 이후 머리가 많이 빠지고 모발의 굵기도 현저히 가늘어지는데 샴푸때문인가요 아니면 최근에 시작한 야간 아르바이트 때문에 생활리듬이 깨져서일까요?


answer Re : 지루성 두피염과 탈모
고용욱
고용욱 전문의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탈모, 모발이식 상담의 고용욱입니다. 일반적으로 샴푸사용으로 탈모가 유발되진 않습니다. 다만 지루성 두피염 증세가 더 심해져서 탈모증상이 유발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유전성 탈모가 시작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말씀한 증상은 탈모증상에 해당되기 때문에 탈모전문병원에 내원하여 탈모검사를 받아보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지루성 두피염과 탈모
노윤우
노윤우 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입니다.

샴푸 때문에 탈모가 생기는 경우는 없습니다.

머리가 많이 빠진다면 3개월전 쯤 스트레스 받거나 잠을 못 잤거나 열이 심하게 나는 질병이 있었거나...등등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만한 일이 있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머리가 많이 빠지는 경우 휴지기 모발의 비율이 높아져서 그런 경우가 많은데,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휴지기 모발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휴지기 모발은 휴지기로 바뀌고 3개월 쯤 후에 빠집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