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처방약 중 휴피록심정 1일 3회 복용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약을 처방받아 왔습니다. (하루 3회 복용, 4일치 처방)
현재 점심 식사후 약을 복용을 하고 이따 저녁 식사 후 복용을 해야하는데 처방 받은 약 중에 '휴피록심정' 이라는 항생제가 들어있습니다... 근데 의약품 상세정보에 보니까 1일 2회 라고 적혀 있는데..처방해주신 대로 하루에 3번 복용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하루 3번 중 한번은 항생제를 빼고 나머지만 복용하고 하루에 2번만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나머지 같이 처방된 약은 아니스펜8시간, 록프렌정, 레바미정, 파마염산슈도에페..(한알이 아닌 반알로 쪼개져 있습니다),엘도스 캡슐 입니다. (그 외에 따로 포장 된 코푸시럽과 에스텔정(하루1회)과 이텍스벤지다민액(가글)입니다. >
(병원 내원하기 전 거울로 입안을 보니까 안쪽이 좀 헐어있는?거 같아서 의사선생님께 말씀드렸더니 제 목을 보시고는 항생제를 처방해주셨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처방약 중 휴피록심정 1일 3회 복용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처방 해주신 용법 대로 약을 복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항생제 사용이 걱정되신다면 2회 드시는 것보다는 아예 제외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처방약 중 휴피록심정 1일 3회 복용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하루 2회 용법으로 처방을 많이 하지만, 2알씩 하루 4알 정도 복용하는 경우도 많기에 현재로서는 처방받은대로 드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