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나아가고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틀전에 목이 살짝 칼칼하고 새벽3시에 설사하고 속이 메스꺼워져서 정로환과 테라플루 복용했습니다. 체온은 낮에는 37.5도였는데 밤되니 38.9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어제는 아침에 일어나니 39.2도, 속은 계속 메스껍고 목이 조금 아프기 시작해져 화콜C 목감기약 복용하니 체온은 내려갔으나 목은 조금 아픈 상태가 계속 됐고 저녁에 타이레놀을 먹고 소금물 가글하고 잤습니다. 약을 먹어서 그런지 체온은 37.6도까지 내려갔습니다. 밤이 되니 목은 물을 삼키기 불편할 정도로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일어나니 체온은 38.3, 몸상태도 가볍고 속 메스꺼움도 없어졌습니다. 다 나은듯한 느낌이 들 정도 여서 약 복용을 중단하니 오후부터 다시 39도까지 올라가고 메스꺼움은 없어졌는데 몸에 힘이 없고 목도 다시 심하게 아프고 맑은 콧물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약은 안먹고 저녁에는 체온은 38.7로 내려갔는데 코에 흰콧물이 차고 목에 뭐가 걸려있는 느낌이 들어서 기침을 하니 노르스름한 가래가 나왔습니다. 꿀먹고 소금물 가글하고 하니 목은 덜 아픈듯한 느낌입니다. 콧물은 흐르지는 않고 풀면 평소보다 많은 양이 투명하게 나오는데 가래는 조금 나옵니다.

이것이 나아가고 있는 과정인가요 아니면 더 심해지고 있는건가요? 테라플루나 화콜C같은 약을 계속 먹을 필요가 있을까요?


answer Re : 나아가고 있는건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고열이 지속되시니 나아지고 있다고 말을 할 수는 없을 듯 합니다. 열이 떨어지면 호전을 보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