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교통사고 후 통증
지난주 월요일에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를 건너던 중 좌회전하는 qm6와 충돌하였습니다. (어두워서 못 보셨다네요...)오른쪽으로 부딪힌 뒤 오른쪽으로 자빠졌고 양쪽 무릎 오른쪽 팔꿈치~어깨정도 부딪혔고 다음날에 오른쪽 팔꿈치와 어깨에 통증이 있어서 xray와 ct를 찍고 타박상 진단 받았습니다.

1. 그제경부터 어깨 통증이랑 비슷하게 오른쪽 목 뒷부분에도 통증이 조금 있는데 이 사고 때문일까요? 사고 통증이 이제서야 나타날 수도 있을까요?
2. 어깨 부분 물리치료 받고 있고 근육이완제랑 진통제 처방받아서 복용중인데 통증이 잠깐 가라앉았다가 다시 시작됐는데 혹시 추가로 받아야될 검사나 치료 같은게 있을까요? (담당 선생님은 2주 지나도 안 괜찮아지면 mri도 얘기하긴 하셨습니다)
3. 다음주정도까지 안 괜찮아지면 교통사고쪽으로 유명한 한방병원 내원해볼까도 생각중인데 혹시 한방치료의 효과가 크게 있을까요?


answer Re : 교통사고 후 통증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지난주 월요일 사고였다면 이제서야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 가능성은 적을듯합니다. 한방치료가 딱히 효과는 없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교통사고 후 통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타박상에 준해서 치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보통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추가 검사는 필요치 않아 보입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