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확진 3일차인데.. 다른 약을 처방받았는데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월 09일날 코로나 확진을 받고 약 처방을 4일치 받았었습니다.
근데 월요일, 화요일 이렇게 2일동안 약을 복용했음에도 열이 일정시간 동안 떨어지는거 외에 다른 증상은 차도가 보이질 않았습니다.
가래, 기침, 코막힘, 그리고 가장 심하다고 느끼는 목 통증의 경우는 차도가 아닌 오히려 현재 수요일날이 되어서는 밥도 먹기 힘들정도로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월요일은 밥을 못먹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화요일은 통증이 있지만 참고 먹을만 했습니다)
그래서 보건소에 연락을 한 후 안내를 받고 확진받고 처방해주신 병원에 연락을 하였으나 오늘이 휴진일이라 내원을 할수가 없어서
집 앞에 가까이 있는 다른 이비인후과에 먼저 진료가 되는지 확인을 한 후 내원하여 진료를 받고 새로 다른 약으로 처방을 받았습니다.
(먼저 월요일에 확진받은 병원은 오늘 휴일일뿐만 아니라 거리도 어느정도 되서 확진자로서 대중교통을 이용을 안하고 걸어가긴 힘든거리입니다)
지금 현재 2일동안 먼저 병원에서 지어온 약을 먹고 차도가 별로 없어서 다른 병원에 내원하여 약을 다시 처방받은 상태이고 바뀐약을 3일차부터 복용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약이 바뀌므로서 문제가 그런건 없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처방받았던 약 중 '코푸시럽' 이러는 스틱으로 된 포 약은 새로 내원한 병원 선생님께서 새로 지은 약을 먹으면서 같이 복용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래에 9일(월)에 처방받고 2일 복용한 약, 11일(수)에 새로 다른병원에서 처방받고 복용하는 약 목록 사진첨부하였습니다. (각각)
(예전 병원약을 마지막으로 복용한 시간은 10일 밤 23시쯤 '에스텔정' 1알을 복용하였고 11월 새벽 01시쯤 '휴피록심정, 아니스펜8시간., 록프렌정, 레바미정, 파마염산슈도에페..<1/2, 반으로 쪼개진 반알>'을 복용하였습니다. 그리고 11일 낮 12시 30분쯤 새로 처방받은 약(점심에 복용하는 약)을 복용한 상태 입니다.


answer Re : 코로나 확진 3일차인데.. 다른 약을 처방받았는데 문의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사진상에서 보여지는 약제들은 서로 비슷비슷한 약제이니 변경하셔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