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남자 복부 대동맥류
20대 중반 남자입니다
한2년전부터 배에서 심장박동 뛰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누울때 많이 느껴지고 위치는 명치쪽인거 같고 특히 밥을먹고 누울때 속이 편하지 않을때 잘보이기도하구요 또 긴장될때도 잘 느껴져요 찾아보니 복부대동맥류 증상과 비슷하던데 비알콜성 지방간도 있고 몸무게도 많이 나가고 비만이기도 해서 걱정인데 여기서 몇가지 질문 나갑니다

1. 초음파로 어느정도 알수 있나요?? 그리고 방사선때문에 걱정이기도 해서 ct보다 mri로 대체해도 되나요? 그리고 내과가서 초음파 찍어볼거 같은데 의사분들은 어느정도 알수 있겠죠?
참고로 복부초음파를 주기적으로 받고 있긴한데 지방간 이외 아무말 않하셨습니다

2.현재 좌측 골반과 하복부 사이에 땡기면서 묵직한 느낌이 드는데 이것이 복부대동맥류에 증상일수있나요? 찾아보니 사타구니쪽에 통증이 나타날수 있다해서요…

3. 초음파검사에서 대동맥 크기가정상이면 걱정안해도 되겠죠?


answer Re : 20대 남자 복부 대동맥류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외과 병의원에 오시면 복부초음파 로 검사 가능합니다. 2. 복부대동맥류의 증상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3. 네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