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쪽 상복부 통증(ct, 위내시경 해봐도 원인을 못찾네요)
40대 고도비만, 지방간 지병을 가진 여성입니다.
6개월째 오른쪽 상복부가 부어오르는 느낌에 팽창감도 매우 심하고(식사후 불편함 증가),
아래로 내려다보면 오른쪽 윗배만 조금더 부어올라서 배전체가 둥글지않고, 육안상 살짝 삐뚤어져 보이기도합니다.
병원에서 CT와 위내시경을 해봐도 주치의는 원인을 못찾으시네요 ㅠㅠ
통증도 함께 유발되고 있는데..암이나 큰병 일까봐 매우 두렵습니다.
피검사수치로는 염증수치만 매우살짝 증가했다는데.. 감기걸리면 오르는 수치 수준이라고~
제 주치의는 대수롭지않게 생각하셔서 위 운동 활동성높이는 약만 2주분을 처방해주셨어요.
일상생활하면서도 가끔씩 쿡꾹 찌르듯이 오른쪽 상복부통증이 있는데.. 의사선생님은 자꾸 검사결과는 큰 이상이 없다고 괜찮다고 하시네요.
(쓸개끝이 조금 두꺼워져있는데 이건 지켜보자 하셨구요.)
육안으로봐도 오른쪽만 매우 팽장 되어있고 지속적 통증이 오니까 저는 너무 불안한데...
주치의는 더이상 해볼 검사가 없다고 말씀 하시고, 어떻해야 병을 찾아서 치료할수 있을까요?
의심되는질환도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ㅠㅠ
성의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오른쪽 상복부 통증(ct, 위내시경 해봐도 원인을 못찾네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환자 상태를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많이 걱정되시겠지만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소견서 받아 상급병원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오른쪽 상복부 통증(ct, 위내시경 해봐도 원인을 못찾네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고도비만으로 체중이 많이 나가시므로 복압상승이 쉽게 유발이 될 수 있습니다. 식도염 약을 아주 강력하게 쎠야 할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