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예전에도 질문한번 드렸었는데요.
제가 최근에 갑자기 잠을 잘 못이뤄 내과내가서 증상을 말했고 (밤에 누우면 잠이 쉽게 안들고 심장이뛰고 불안한 느낌이 지속됨) 그랬더니 잠못자 힘들면 먹으라고 자낙스를 처방해주셔서 먹은지가 좀 됐어요. 0.25로 하루한알 자기전에 먹고잔지 2달가까이 됐습니다.
가끔 0.25를 반짤라 먹어봤는데 도움이안되고 약도 처음엔 바로 잠들았다면 최근에는 처음 먹었을때보단 효과가 덜한 느낌이에요. 안먹고 자보려고 하면 잠드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거의 아침이 다되어서야 잠들고 몇시간 못잡니다.
그래도 매일 먹는거보다는 하루건너 먹어보는게 나을까요? 제가 다음주에 유럽에 보름정도 갔다오는데 시차도 다르고 일정도 많아서 잠을 못자면 너무 힘들거 같은데요. 구래서 가있는동안 복용을 한다면 그럼 거의 3달을 먹는건데 그러면 잠을 잠에 있어 자낙스 의존도가 더 커질까요? 약을 먹는거에 대한 걱정도 커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참고로 신경정신과에도 방문하였는데 신경안정제 먹고싶지않으면 졸리는 우울증약으로 먹어보라고 하는데 저는 스스로 느끼기에 우울증세가 있거나 한거 같진 않고 우울증약을 쉽게 먹고싶지가 않아서 그렇게는 않하고 있습니다.
그럼 선생님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선생님 질문드려요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졸리는 우울증약도
심리적인 의존도 측면에서는 비슷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요에 의해
단기간 수면유도제를 복용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선생님 질문드려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하루 걸러 약제를 복용하시는 방법은 딱히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3개월 정도가 장기복용으로 보기는 힘들듯하여 담당선생님과 상의 후 증상에 맞춰 결정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