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이 아푸더니 무릅 어깨 까지 아푸내요. 근육이 아니라.. 연결 부위가.
높은 곳에서 뛰어 내린 후에 발이 다친 것 같은대.. 병원에는 안갔거든요.. 오래 되었어요.
처음에는 부어 올랐는대.. 20년 정도 넘은 상태 같은대 일단.. 엑스레이는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안마기로 하고 있었는대 MRI 비용이 부담이 되어서요.
그런대 문제는 제가 오른쪽 무릅도.. 쌀을 들다가 다리가 삐끗 한적이 있거든요 휜 다리라.. 더 그런 것도 같고. 약간 이탈 하려고 했었는대.. 다행히 큰 부상은 아닌대 시간이 지나니 아푸더라고요.

그 뒤에 코로나 주사를 왼판에 맞았는대.. 대충.. 그전에도 그랬긴 하고.
자꾸 왼쪽 팔에서 소리가 나더라고요. 그러더니 아푸기 시작 하고 그랬네요.

현재는 무릅은 가끔 아푸고 팔은.. 마사지를 하면 아푸네요. 즉 마사지를 하면 풀어지는 느낌인대 계속 아파요.
병원에서 엑스레이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여.

동그라미 친 부분이 제가 아푼 부위고요. 제가 궁굼 한것은. 근육이 아푼게 아니라.

근육이 빨간색이면 희얀색 부분 있자나요? 힘줄이라고 검색이 되는대 그 부분이 아파서요.

정리 하자면 그냥 방치 하면 안 아푼대.. 마사지를 하면 아푸고요 그냥 방치 하면 뻑뻑해지다 아파요.
마사지를 하면 회복 되면 좋은대.. 좋아지다가 다시 시간이 지나면 반복 되더라고요.

찜질도 해봤는대.. 그때 뿐이고요.

혹시 콜라겐이 도움이 될까? 해서 먹어 주고 있어요.

소염제의 경우 한달 정도 꾸준히 터논 같은거를 하루 2알 씩 먹었는대.. 그때 뿐이더라고요.
그래도 허리 아푼 것도 있었는대 터논을 먹고 그 뒤로는 허리는 일절 안 아푸고요 거의..

그래서 저의 질문은 염증이나 감염된 것이 이동 하는 느낌인대? ㅠㅠ 그런 건가요?.

아니면 나이가 들어서 단순히.. 이유를 모르겠어요 어떻게 치료 해야 하는지도 막막 하고요.
마사지를 하면 안되는 건지도 궁굼 하고요.

마사지는 핸드마사지기로 하고요 과도 하게 누르거나 하진 않고 가장 약한 모드로 아주 아주 살살 하고 있어요.
근육 부분이 아니라 힘줄 부분이라.. 강하게 하면 손상 될까봐 강하게 더 못하겠고요 아푸기도 하고요.


answer Re : 발이 아푸더니 무릅 어깨 까지 아푸내요. 근육이 아니라.. 연결 부위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퇴행성 관절염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지속적인 치료 및 관리 가 필요한 시점으로 보여집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이 아푸더니 무릅 어깨 까지 아푸내요. 근육이 아니라.. 연결 부위가.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뼈는 괜찮다 하더라도 주변부 연부조직 손상 가능성은 확인을 해 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오랜기간 자가치료 해 봤지만, 불편하시다면 정형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