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쪽 아랫배 화끈거림
한 2주 전부터 한번씩 오른쪽 아랫배 속이 화끈거립니다.
처음 증상이 나타났을때는 주머니속에 핫팩을 넣어둔거라고 착각할 정도였어요. 하루종일 그런건 아닌데 하루에도 몇번씩 나타나며, 화끈거리고 뜨거운 느낌이 확 드는데 겉으로 만지면 차이가 없습니다. 특별히 매운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도 않았고요.
통증은 전혀 없어서 병원을 가기도 애매한데 이건 무슨 증상인가요? 가만히 지켜봐도 될까요? ㅜㅜ


answer Re : 오른쪽 아랫배 화끈거림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오른쪽 아랫배에 극심한 통증이 생기면 적지 않은 사람이 충수염(맹장염)을 떠올린다. 하지만 때로는 충수염이 아닐 수 있다. 게실염이나 담석증도 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유발한다. 충수염은 맹장 끝에 달려 있는 약 10cm 길이의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오른쪽 아랫배 화끈거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화끈거림은 대장 게실증이나 맹장염 , 말단회장염, 장간막 림프절염 증세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외과 병의원에 오셔서 초음파 검사 해보세요. 현재 피부 발진등은 없으신거죠?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