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문 곤지름
안녕하세요. 23살 남자입니다. 최근에 항문 쪽에 이상한게 생겨 레이저 소작술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여자친구가 있고 관계의 경험도 있다보니 곤지림이 무서워 조직검사와 항문쪽에 hpv브러쉬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결과가 나왔는데 브러쉬 검사는 음성 조직검사는 콘딜로마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음. 이렇게 나왔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성기 쪽에는 병변이 없으며 예전에 성기 hpv브러쉬 검사를 약 네번 시행 햇엇고 모두 음성 확인 받앗습니다.
1. 이 경우 현재 hpv바이러스는 제 몸속에(성기나 항문 모두) 없다고 봐도 될까요?
2. 조직검사 결과는 그럼 어떻게 받아드려야 할까요? 있다고 보는 것이 맞을까요 아님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까요.
3. 가다실을 맞으려고 하는데 현재 제 상황에 도움이 될까요?
4. 앞으로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항문 곤지름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로만 봐서는 현재까지는 HPV 바이러스에 감염되지는 않은듯합니다. 성관계에 노출되기 전이 가장 효과가 좋지만, 지금이라도 가다실 접종하시는것은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항문 곤지름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이 경우 현재 hpv바이러스는 제 몸속에(성기나 항문 모두) 없다고 봐도 될까요? -> 혈액검사 추가 검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2. 조직검사 결과는 그럼 어떻게 받아드려야 할까요? 있다고 보는 것이 맞을까요 아님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까요. 조직검사 결과지를 올려주세요 판독을 해드리겠스빈다. 3. 가다실을 맞으려고 하는데 현재 제 상황에 도움이 될까요?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4. 앞으로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기적인 추적 관찰과 검진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