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에서 결정형의 이물질이 나와요. 대학병원 교수님도 뭔지 모른다고..
최초 증상 : 2019년 9월.
기간 : 최초 증상 이후 현재까지
증상 : 3~4일간격으로 양측 코에서 이물감, 코를 풀면 사진과 같은 결정에 가까운 구조의 이물질이 나옴. 통증은 없음

이물질 특징 :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조금씩 말라서 작아지고, 이물질이 코에서 나온 직후에는 약간의 유광입니다. 이물질의 경도는 분필정도이며 크기는 다양합니다. 또한 대다수의 경우 벌집처럼 각진구멍이 뚫려있습니다.

인적사항 및 특이사항
- 2018년 02월 충돌사고로 인해 비중격이 골절되어 순천향대병원에서 수술.
- 대학원생
- 흡연
- 만 25세
- 을지대학교병원에서 진료, CT 촬영결과 코에 구조적 이상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연구실에서 사용하는 나노 파티클의 응집이라고 예측하셨으나. 연구실을 옮긴후 3년이 지난 현재까지 계속 이물질이 나오는것으로 보아..


이게 뭔지 너무 궁금합니다
4년동안 계속 나옵니다.. 연구실에 있는 XRF로 찍어봤는데, 금속성 물질은 아닌것으로 확인했습니다.


answer Re : 코에서 결정형의 이물질이 나와요. 대학병원 교수님도 뭔지 모른다고..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인체 내에서 만들어지는 이물질은 아닌듯합니다. 뭔가의 물체가 비강내로 들어간 상황인듯한데, 성분분석을 해 보셔야 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에서 결정형의 이물질이 나와요. 대학병원 교수님도 뭔지 모른다고..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인체 내부에서 만들어지는 물질은 아닌 듯 합니다. 외부에서 들어갔을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