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배변 시 두통에 대하여
3달 전 즈음, 운동이나 자위, 배변 등의 행동을 하면 관자놀이가 욱신욱신 쑤시는 양상의 두통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 뇌종양이 아닌가 하는 건강염려가 심했고, ct와 mri를 찍었습니다.
mri는 1.5t로 촬영했습니다. 조영제도 쓰지 않았습니다.

이때 아무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았고. 의사분도 편두통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때를 기점으로 증상도 사라져 스트레스성 편두통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배변을 보는데 두통이 다시 생겼습니다.
두통의 강도를 1~10으로 나누어 보았을 때 3정도 되는 강도 였습니다.

오늘 이 증상이 다시 생기니, 다시 걱정이 됩니다.

질문드립니다.

1)위 상황을 종합해보았을 때 단순 편두통일까요?
아니면 다시 검사를 받아보아야할까요?

2)1.5t mri로 발견할수 없을 정도로 작은 종양이 있다고 가정하였을 때 그 종양이 두통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나요?


answer Re : 배변 시 두통에 대하여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혹시 변비가 있으면 변비를 조절 하시는것이 두통 재발을 위해서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전형적인 편두통은 아니고 힘쓰는 동작과 연관된 두통으로 생각됩니다 종양의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배변 시 두통에 대하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편두통일 가능성이 높으며 약물 치료하셔서 전조 증상이 나타나시기 전에 치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