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2월 3일 내막증식 소파술 후 첫 생리양 많음
안녕하세요
12월 3일에 내막이 두꺼워져 옆구리 통증 부정출혈 등 여러가지 증상으로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피임약 11일차까지 먹다가 혈전 증상으로 복용 중단하고 12월 22일에 생리 시작하여 26일에 끝났고 기간내내 생리양은 적었습니다.

그리고 1월 생리 1월 22일에 시작하여 첫날부터 양 많았고 27일인 지금 양은 줄었지만 아직도 나오고 있습니다. 원래 피임약을 중단한후 다시 생리를 시작하면 양이 증가할 수 있나요? 병원에서는 생리 양상이 맞다는데.... 호르몬이 변화해서 일까요? 수술 전에도 6일정도 하긴 했는데 지금은 찔끔찔끔 나오지만 그래도 전이랑은 좀 다른 것 같아서요. 지금 병원에서는 생리통이랑 양 내막증식 때문에 미레나 수술 권장하고 계십니다.

지금 이런 현상이 호르몬에 의한 일시적 증상일지 걱정되네요


answer Re : 12월 3일 내막증식 소파술 후 첫 생리양 많음
이재성
이재성 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피임약등 외부호르몬을 사용한 경우 내부의 배란이나 호르몬의 불균형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이 정상화 되는 것은 지켜보시도록하세요. 자궁내막증식증이 있다면 호르몬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하는 약이나 끼는 미레나를 사용할 수 있는데 복용약을 먼져 하다가 미레나로 바꿀지 바로 미레나부터 시도할 것인지는 상의해서 결정하도록 하세요.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