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도염 치료 중인데 병원을 옮기는게 나을까요?
1월 3일에 병원을 첫 방문 했고 항생제 주사 맞고 7일치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검사를 받았을때 많이 좋아지셨다고 하셨고 1월 10일에 다시 7일치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그리고 1월 17일에 다시 병원에 방문했고 아직 염증이 조금 남아있다고 5일치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3번 모두 약은 록사신정(록시트로마이신), 퀴녹스정400밀리그램, 콘베린연질캡슐을 처방 받았습니다.
약은 꾸준히 잘 챙겨먹었습니다. 제가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서 아침약은 점심에 먹었고 저녁약은 맞게 먹었습니다.
2주차까지 약을 다 먹고 음주를 한 번 했고 17일에 처방 받은 약을 먹었습니다. 그 후 1월 26일에 음주를 한 번 했습니다. 약은 근데 다 먹지않았고 아침약 2개인가 1개 정도를 남기고 오늘 다시 병원을 방문 했는데 의사쌤이 염증이 다시 많아졌다고 하시더라고요. 약은 이번에 다른거로 처방 받았고 록사신정(록시트로마이신),휴피록심정(세푸록심약세틸),가나모티정(모사프리드시트르산)을 7일치 처방 받았습니다. 성관계나 유사성관계는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자위행위는 3주동안 딱 2번 했고요. 요도염은 1주일동안 약 먹으면 금방 완쾌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이렇게까지 오래 고생하게 되는 병인가요? 일단 처방 받은 약을 먹고 다른 병원으로 옮겨야할까요?


answer Re : 요도염 치료 중인데 병원을 옮기는게 나을까요?
배범철
배범철 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배범철입니다.

요도염 치료는 저의경우 약을 2일 복용하고 다시 추적검사를 해서 그 항생제에 효과가 어떤가를 보고 재처방을 합니다. 염증수치가 줄어 들지 않으면 약을 바꿔야 합니다.
대부분의 세균은 7일 치료로 좋아집니다.
그런데 너무오래 치료했고 중간에 술도 마시고 불규칙하게 약을 복용 했군요....

이번엔 pcr 검사를 해서 어떤세균인지 확인후 치료하기 바랍니다. 항생지 중단후 7 일후에 검사가 가능홉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