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성 왼쪽 아랫배 통증
나이-20대 중반

사진에 빨간 점 즈음이 따끔따끔하고 아픕니다. 요도? 난관? 그쯤입니다. 굉장히 미약하게 아프고.. 아픈 지는 며칠 되었습니다.
달에 한두번씩 이래서 날짜를 보니 배란일이라 배란통이겠거니 넘겼는데 이번에는 생리끝난 직후인데 아파서 혼란스럽습니다.
이번에 처음 아프기 시작할 때는 생리 시작 후 9일차였는데 소변을 보고 닦는데 분홍색이 조금 묻어나왔습니다.
통증이 심한 건 아니라서 어떤 병원을 가야 할지 애매합니다.
1. 요로결석에 걸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는 그때에 비하면 아주 미약하게 아프고, 허리쪽이 아픈 건 아니라서 애매합니다.
2. 생리는 규칙적으로 하고 양도 정상이라 부인과 검사를 받아본 적은 없습니다.
3. 원래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어서 긴장을 하면 종종 배가 아픕니다. 그렇지만 대변은 정상적으로 보고 있는 상태인데 그냥 평범하게 가스 때문일 수도 있을까요?


answer Re : 여성 왼쪽 아랫배 통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변비 증상일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입니다. 변비 예방을 위해 물도 충분히 섭취하시고 식이섬유, 채식 위주 식사 유지 하십시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