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압약+혈액순환개선제+프로게스테론약+소염.진통제 같이복용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리불순으로 2-3년정도 프로베라정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 급 혈압이 높게치솓아 병원을 내원하게되어 약을 바꾸다 8월달부터 듀카브정30/5 혈압약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코로나때매 심장이 콕콕 쑤셔 원래다니던내과가 아닌 심장내과를 방문했다가 이것저것 검사를 하던중 팔다리혈압동맥경화검사 Abi수치가 낮아서 카로나제정을 받게되었습니다.

또 요번에 손가락인대가 늘어나는 상황이 생겨서 통증으로 소염.진통제를 받았는데 다같이 복용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복용약이 많다보니 ㅠㅠ 이약들을 다같이 복용해도 상관없을까요? 문제되진않을까요?

듀카브정+프로베라정 이렇게 둘이나 듀카브정+카로나제정이렇게는 복용같이해도 괜찮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이약들을 다 같이 복용해야하는 상황이라 약사님들께 문의드립니다 ㅠㅠㅜ

듀카브정 30/5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1정씩 하루 2회
+ 카로나제정 매일 아침 1정씩 하루 1회
+ 프로베라정은 한달에 일주일정도 하루에 1정씩복용
+ 일양바이오아세클로(소염+진통제)

복용같이 가능할까요?ㅠㅠ


answer Re : 혈압약+혈액순환개선제+프로게스테론약+소염.진통제 같이복용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혈압약+혈액순환개선제+프로게스테론약+소염.진통제 같이복용 가능 합니다. 소염진통제 복용시 위보호제를 반드시 같이 추가 해서 복용하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