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이후 다리가 계속 저립니다.
12월 21일 확진받고 몸살증상으로 허리가 많이 아프고 다리저림 증상이 있었습니다. 격리기간 이후에도 다리저림이 있었는데 1~2일에 한번씩 아침저녁으로 좀 있었고 자고일어났을때 증상이 제일 심했습니다.

저린 느낌은 거의 무릎 이하로 쥐가 날랑말랑한 느낌? 등산을 몇 시간 한 듯한 피로한 느낌 같습니다.

2월2일에는 일어났을 때부터 시작된 다리저림이 지속되고 잠이 안깨고 어지러운 느낌, 컨디션이 저하되는 것 같았습니다.

3일에 병원에 가니 말초신경염이라며 약을 처방받아 먹었는데 효과가 없습니다. 현재는 두통과 다리저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처방받은 약을 계속 먹어야 할지 다른 병원에 가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answer Re : 코로나 이후 다리가 계속 저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코로나에 의한 증상인지 여부는 명확치 않습니다. 말초신경염으로 진단받고 약제를 드셨다해도 이제 1~2일 드신것이라 아직은 더 드셔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이후 다리가 계속 저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신경과 나 신경외과 , 정형외과 병의원에 오셔서 신경성 파행에대해서 검사하시고 코로나 관련성에 대한 체크 받으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