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신장혈관근지방종과 신장기능
복부초음파에서 신장혈관근지방종이 발견됐는데 2센티가 약간 넘는 크기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복부초음파를 받기 2주 전에 종합혈액검사를 받았었고 신장기능도 모두 정상으로 나왔거든요.
혈관근지방종이 신장의 기능에 미치는 영향이 없나요? 근지방종으로 인해 신장 기능에 무슨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거든요.


아 그리고 한가지 더 여쭤보고 싶은 게 있는데, 일반적으로 신장혈관근지방종 소견을 받은 환자들 중에 수술을 받지 않고 추적검사를 하는 분들이 대부분인가요?


answer Re : 신장혈관근지방종과 신장기능
손태용
손태용 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AML 이라는 종양인데 대개 양성종양입니다.
신장기능에는 거의 영향이 없어서 검사상 기능이 정상인 경우가 많고 이경우 크기가 커서 주위 조직을 눌러 증상을 유발하지 않는 이상 수술 등은 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감별해야 할 질환들도 있으므로 검사는 충분히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신장혈관근지방종과 신장기능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대부분 추적 관찰을 하십니다. 신장기능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주기적으로 신장 기능 검사와 복부초음파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