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후피임약 골반통
생리주기는 보통 35일입니다. 지난 생리는 12월 28일에 시작해서 1월 1일에 끝났고 생리 끝나고 6일후인 비가임기에 관계중 콘돔이 터져서 응급실에 가서 노레보원정을 처방받고 1시간만에 복용하였습니다. 따로 당일에 메스꺼움이나 두통같은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약 복용 일주일 후에 생리만큼 피가 많이 나오고 생리혈과 같은 색이였고 일주일정도 나왔습니다. 생리통과 같은 통증도 같이 있었구요,,, 사후피임약 먹고 13일후에 동아 얼리테스트기로 아침 첫소변은 아니고 두번째 소변으로 양이 적어서 테스트기에 적셔지고 명확한 한줄을 확인했습니다
원래 생리 예정일이 일주일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사후피임이 실패되었다면 5주차이고,,, 오늘 오른쪽 골반이 심하게 잠깐 아팠습니다
원래 사후 피임약을 먹고 나서 생리 주기가 변동된다고들 하시는데 마음 놓고 기다리면 되는걸까요?


answer Re : 사후피임약 골반통
김종건
김종건 약사 1등약국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사후 피임약을 복용 후 주기가 변동 되는 일은 흔하게 있습니다.

사후 피임약을 복용하시는 일이 또 생길 것 같으면 평소 경구 피임약 복용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사후피임약 골반통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로 봤을때 임신을 걱정할 상황은 아닌듯합니다. 생리주기가 변동되었거나 건너띄는 경우들도 있어 지켜보셔도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