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체중감소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최근 체중감소증상이 뚜렷해 고민이 많습니다.
요즘 몸에 다양한 변화로 고민도 많고 작년부터 알수없는 복통(묽은 변, 살사 등 이유로)에 복부ct 초음파 혈액검사 위내시경 최근에는 대장내시경에 당뇨검사 소변검사 등 근처 내과에서 받을 수 있는 검사는 모두했고 대장내시경 용종 제거 및 염증있다는 소견 외에는 특별한 병명진단을 안 받았습니다. 염증도 조직검사하고 별 이야기 안하셨구요. 대신 작년에는 역류성식도염 증상도 있어서 중간중간 처방받았습니다. 현재는 역류성식도염증상은 많이 호전됐고 작년에 심할때에는 소화불량이다보니 입맛도 떨어지고 고기도 부담되고 밀가루 및 야식도 줄이고 소식을 했던거 같습니다. 몸무게는 원래 81kg전후 왔다갔다 했는데 어제 공복에 75.6까지 떨어졌습니다. 12-1월에 더 많이 빠진것 같습니다. 특히 1월 말에 대장내시경 금식 하고 용종 제거후 죽먹고하니 거의 1.5~2kg까지 빠지고 나서 현재까지 2주동안 일반식에 고기도 먹고 정상 음식 섭취 중이지만 체중회복이 안되고 자꾸 빠지는 느낌이 드는데 혹시 다른 질병원인일까요?
자꾸 질병검색만 늘고 평소 예민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편이라 건강염려증도 의심해보지만 쉽게 다른 질병에 대한
두려움을 못 떨쳐버리고 잠도 잘 못자고 염려가 됩니다.
혹시 검진결과를 잘못봤거나 다른 질병을 확률도 있을까요? 어떤 병원을 다시가서 체크해봐야 할까요?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ㅠ 감사합니다.


answer Re : 체중감소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지속적으로 체중이 감소하다보니 걱정이 될 수 있지만 현재 정보만으로 다른 원인 파악은 안 됩니다. 단 식사량이 적다보니 체중 감소가 당연한 부분이 아닌가싶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