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미녹시딜정 복용후 가슴두근거림..
제가 탈모증상이 좀 있고 혈압도 높은편이라 얼마전에 미녹시딜정을 처방받아서 반알씩 복용중인데
약을 복용하면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초기증상이라서 계속복용하면 없어지는건지
아니면 복용을 중단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증상동 아니고 두근거림이 심장박동하고 상관있는것 같아서 영 신경이 쓰입니다.


answer Re : 미녹시딜정 복용후 가슴두근거림..
고용욱
고용욱 전문의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원장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장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탈모, 모발이식 상담의 고용욱입니다. 가슴이 두근거리는 작용이 있는 경우 약복용 중단해 보시고 증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증상이 없어지면 미녹시딜에 의한 심계항진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미녹시딜정 복용 보다는 바르는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미녹시딜정 복용후 가슴두근거림..
노윤우
노윤우 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입니다.

미녹시딜정을 복용하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생겼다면, 미녹시딜정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상대적으로 안전한 바르는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미녹시딜은 혈압약으로 사용되는 약이었는데,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탈모치료제로 사용을 하게 되었는데, 장기간 사용해야 하는 탈모치료에 복용하는 미녹시딜은 여러가지 부작용이 걱정되어서, 불편하지만 바르는 미녹시딜을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탈모치료 목적으로 미녹시딜을 사용할때는 복용약보다는 바르는 약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