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새끼발톱에 검은 멍 같은 것이 생겼어요.
2/6일날 처음 발견했고 어디 부딪힌 기억이 없는데 생겼어요. 딱히 커지거나 작아지지도 않고 있는 것 같아요.
눌러도 통증은 없고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좀 더 검은색이 진합니다. 혹시 흑색종인가 너무 겁이나요.

멍이 이렇게 오래가기도 하나요? 만약 피부과를 간다면 어느정도 더 기다려보고 가는게 맞을까요?


answer Re : 새끼발톱에 검은 멍 같은 것이 생겼어요.
남상호
남상호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의사선생님 말씀을 들으니 안심이 되네요.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의사선생님 말씀을 들으니 안심이 되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사진만 봐서는 발톱 밑에 생긴 피멍이 의심되네요.
생긴 시점에 발톱 부위에 외상을 입은 적이 없는지 돌이켜 생각해보세요.
발의 경우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크고 작은 외상으로 인해 발톱에 피멍이 잘 드는 편입니다.
꽉 끼는 신발을 신어서 피멍이 드는 경우도 있고 등산이나 축구 후에 그런 경우도 있죠.

피멍일 경우 완전히 없어지는 데는 6-12개월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사진만으로 결론을 내려줄 수는 없으므로 병원으로 내원하시어 피부과 전문의에게 직접적인 진찰을 받아보세요.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새끼발톱에 검은 멍 같은 것이 생겼어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의사선생님의 의견을 들으니 한결 마음이 놓입니다.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의사선생님의 의견을 들으니 한결 마음이 놓입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사진만으로 흑색종 여부를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가능성은 적을듯합니다. 신발속에서 지속적인 외상에 의한 멍 가능성이 높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