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엄지손-이어지는 손바닥 초음파 결과 지방층에 피가 좀 고임 통증은 그대로 해결책은ㅜㅜㅜㅜ 시간뿐인가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궁금증이 잇어서요

저번주 금욜(2.24일)에 무거운걸 좀 들고 옮기다 손목삐끗한느낌들어서 욱신거려냉찜질했습니다

+한달전 왼쪽엄지손가락 꺽여 인대늘어나서 반깁스 2주 햇다가 푼지 얼마되진않았으나 블럭같은 작은게 서로연결된걸 엉지손가락과 두번째손가락으로 잡고 안떼지길래 힘을주고 비틀어 떼다가 갑자기 엄지손가락과 연결된 손바닥,엄지손가락에 통증과 약간 뜨거운 열감이 나타나타고 빨간쪽으로칠한곳이 좀부었습니다.

또 손목-손바닥 중간쪽에 노란색으로 동그라미친 부분에 파란핏줄이 없었는데 아픈통증과같이 급격히 생겨부어올랏음과 약간 푸른빛돔+ 붉은색으로 칠한부위 손과 손목 욱신욱신통증과 열감 들어서 2-3일냉찜질 파스붙이고 최대한 사용안하고 잇다가 안아프면 삣나보다 싶어 병원안갈랫는데 화요일인 사용해보니 손바닥으로 바닥 지지하고 일어날때나 물건을 잡을때도 통증이 바늘로 연결되어 찍듯 아픔.. 지금 통증이나 사용불편감이 한7일되서

추가적내용 +++++++++++++++++오늘 정형외과에가서 초음파를 찍어보니 근육과 인대 힘줄 파열 얘기는 없었고 하시는 말씀이 어디 쎄게 손을 부딪힌 적이 있는건지? 충격을 준 적이 있는지? 물어 보았습니다.

근데 그런 적이 없다하니 보통 근육이 파열되며 피가 고이는데요라고 하시며 지금 초음파 상으로는 손안에 지방층에 피가 조금 고여 있다고만 합니다 .
통증이 아직 있냐고 물어보셔서 있다고 하니 소염 진통제와 근육이완제를 주셨습니다.

혹시 그러면 이 부분은 손에 있는 모세혈관이나 뭐 다른 혈관이 터져서 그런걸까요? 흔히 핏줄터진 그런것일까요.!? 그러기엔 현재는 외적으로 멍같이 보이는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ㅜㅜ

정형외과에서 초음파검사 말고 혈관건강적으로 추가적으로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야 될 부분이 있을까요?ㅜㅜ
뭐 잘못되진않겟죠? 다른병원가봐야하나요?

핏줄터져서 지방층 안에서 피가고인거면 자연치유될까요?

통증은 아직까지 있습니다ㅜㅜㅜㅜㅜ


answer Re : 엄지손-이어지는 손바닥 초음파 결과 지방층에 피가 좀 고임 통증은 그대로 해결책은ㅜㅜㅜㅜ 시간뿐인가요?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르고 친절하고 도움되는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게 해봐야겠습니다

빠르고 친절하고 도움되는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게 해봐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걱정이 되어서 다른 병원을 다니셔도 큰 이견은 없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량 줄이시고 안정하면서 보시다가 그래도 호전이 없다면 수부를 전문으로 진료 보시는 곳에서 다시 한번 진찰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