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4세 남성 호흡곤란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2개월째 숨찬증상이 지속됩니다 사라졌다 생겼다 어떤날은 하루종일 숨쉬기 불편했다가 어떤날은 잠깐 증상이이있다 사라집니다. 건강에대한 염려가 생기고 불안도 많이 느끼며 이곳저곳 병원을 안가본곳이 없는것같습니다. 머리가 한쪽이 무겁기도하고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도 안되는것같고 음식물이 올라오기도합니다. 배도 아픈적이있습니다. 증상검색을하며 끼워맞추고 자주 불안해 하는것같습니다. 심전도검사 뇌ct 복부ct 저선량흉부ct 피검사 폐기능검사 하였는데 모두정상이였고 폐기능검사에서 연령대비해 폐기능이 저하되었지만 걱정할정도는 아니라고했습니다. 정신과 내원하여 항우울제3주간 먹는중인데 차도가없어 질문드립니다. 공황증상이리고 하는데 하루종일 지속되고 오래 지속될 수 있나요? 내과적 문제가 아니라 스트레스와 심리적 문제때문에 하루종일 호흡이 편하지 않은게 납득이안되서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24세 남성 호흡곤란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답답하시겠지만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지속적인 진료를 하심이 가장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이니 치료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