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링거바늘 찌를때 극심한통증 요골신경손상
2월 28일 링거 바늘 찌를때 극심한 통증이 왔습니다. 검지와 중지손가락과 손등이 화끈거리면서 너무 아픈겁니다. 아!! 방금 너무 화끈거리고 아픈데요 하니깐 간호조무사분이 바로 빼더라고요 죄송하다고 하기에 그냥 그럴수도 있겠지 하고 넘어갔습니다. 맞은부위는 사진첨부하겠습니다.
제가 맞고나서는 휴가중이라 아픈지 잘 모르고 지내다가 3월3일부터 출근 했는데 제가 생산직이라 힘 쓰는 일을 주로하는데 손목을 특정부분으로 꺾을때 마다 그 링거맞던 통증이 다시 오는겁니다. 손가락도 저리고요 머지하고 토요일날 아침부터 정형외과 진료를 봤는데 신경손상이 온거 같다고 이게 치료가 가장 힘든거라면서 2~3주 약물치료와 손목 깁스를 하라고 하는데 깁스 치료가 맞는건지? 이 신경손상이 지금 6일차인데 평소에는 아프지않는데 특정 범위에서 손목을 움직이면 링거맞던 화끈거리리는 통증과 저리는 통증이 있습니다. 6개월이상 갈수도 있다고 하는데 아기아빠라서 돈벌어야하는데 통증때문에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경험담이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검색해보니 저같은 사람들이 꽤나 있드라고요 근데 깁스치료보다는 온찜질과 서서히 자연치유 밖에 없다고하는데 어떤치료가 맞는건가요? 너무 걱정됩니다. 일할때 그냥 깁스 벗고 일하는데 손목 움직일때 특정범위에서 전기오르는 찌릿한 통증이 땜에 너무 아픕니다...지금 일주일 차인데 손가락저리는건 없어졌는데 특정범위 찌릿이 더 심해졌네요ㅠ 의사선생님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하면 더 신경 회복이 빠를까요ㅠ 일을 안할수가 없어서요!!


answer Re : 링거바늘 찌를때 극심한통증 요골신경손상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요골신경중 얕은 감각신경이 지나갈 수 있는 부위로
신경을 압박하는 근육에 대한
신경치료를 받으시면 빠르게 호전될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링거바늘 찌를때 극심한통증 요골신경손상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서 의료기관에 병원장님이나 주치의 선생님에게 직접 문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