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살증상
약 이주전쯤부터 입맛이 이상해졌던거같은데 10일전부터 몸살기운이 심해서 이빈후과를 먼저 갔습니다. 간단한 몸살인줄알고 약을 처방받았는데 따로 기침증세는 없었고요. 3일치 처방받고 먹었는데도 전혀 호전되지않았고 증세는 더 심각해졌고. 열이 엄청나게나고 오한과 두통 속쓰림 맛이 안느껴지고 전부 쓰거나 짜게 느껴졌습니다.
도저히 안될거같아서 내과에 내방하였고 열이 38.5도가 나와서 pcr을 진행했으며 코로나와 독감 둘다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병원에 내방하여 약을 처방받았으나 속쓰림이 너무 심해서 약을 바꿔서 위장약 위주로 다시 처방받았고, 복통도 살짝있었으며 목에 림프쪽이 아파서 일단은 림프절염이거나 볼거리인거 같다고 했습니다. 약을 거의 9일치를 먹었는데도 맛은 점점 느껴지는데 완전 호전되는거같지않고, 몇일 좋아졌다가 또 오늘부터 다시 온몸이 땀으로 젖어서 옷을 갈아입어야할정도였고 오한이 너무 심하게와서 온몸이 떨립니다. 일단 처방받은 약을 먹다가 안되면 혈액검사를 하자고하는데 혹시 다른 전문의들의 의견은 어떤지 묻고싶습니다..
내과에서 배를 만져보시긴했는데 특별하게 따로 소화기계통의 문제는 아닌거같다고 했습니다. 일단 지금 처방받은 약은 맥시부펜이알정300, 가스티인정, 라비에트정10mg, 에이스타정, 뮤코라제정 이며 항생제도 같이 복용중입니다. 약기운이 빠질때 너무 아파서 추가로 오그멕스정과 펜잘8시간이알서방을 필요할때 타이레놀처럼 먹으라고 처방해주셨습니다.
현재 가장 심한 증상은 두통과 몸이 저리듯이 아픈 몸살증상, 물을 마시면 쓰고 입맛이없으며 열이 심하게 오르거나 오한이 오고 속이 쓰려서 명치가 아픕니다.
혹시 이 증상이 정확하게 어떤 문제가 있는걸까요? 그리고 먹는 음식이나 조심해야할것들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answer Re : 몸살증상
김민한
김민한 약사 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3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민한입니다.
몸살증상은 감염증으로 생깁니다.
외부에서 침입한 미생물을 겆어낼때
원래 안쓰던 면역계통을 동원하면
몸에 부담이 되고 열이 오릅니다.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코로나 바이러스 등
위장관 증상과 몸살증상이 동시에 오는 경우는 다양합니다
보통은 다 길어도 7일안에는 증상이 괜찮아집니다
일단 증상완화제로 상황을 지켜보다
개선되지 않으면 다시 약을 바꿔 보시죠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