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깨통증이 심해 mri검사를 받아봤는데 아무런 이상도 없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제 동생이(26세 남) 유통업무를 하는 와중에 어깨가 아파서 잠시 일을 쉬고 있습니다.
2022년도 7월에 첫 통증이 있었습니다.
Mri를 총 세번이나 찍어봤는데 각 병원마다 소견이 다르고 대학병원에서는 mri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일단 진통제만 주었습니다.
1. 맨처음 mri에선 목디스크가 의심된다고 했고(동네 관절전문병원)
2. 두번째 mri는 어깨 수술을 해야 한다하고(이 때, 목디스크는 전혀 아니라고 의사가 말했습니다.)(동네 종합병원)
3. 마지막은 대학병원에서 mri 찍었는데 어깨 쪽에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깨가 너무 아파서 올리지도 못하고 있는데
혹시 다른 문제가 있는지 걱정이 됩니다.
다른 대학병원에가서 mri를 또 찍어봐도 별다른 수확을 얻지 못할거 같은데...
Q. Mri 상에서는 멀쩡한데 통증이 이렇게 심할 수 있나요?
Q. 이미 대학병원에서 어깨에 주사를 3번 이상 맞았습니다. 그런데 통증이 완화되지는 않고있으며 도수치료도 10회 이상 받아왔는데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answer Re : 어깨통증이 심해 mri검사를 받아봤는데 아무런 이상도 없다고 합니다.
박한
박한 전문의 송파다이아튼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 통증 상담의 박한입니다. 보통 무거운 짐을 많이 나르는 직종에서 발생하는 어깨통증은 대부분 회전근개 손상입니다. 다만 손상 정도가 경미하면 MRI에서 정확하게 나타나지않는 경우도 있고 직업적인 요인과 자세요인이 결합되면 주사 및 도수치료에도 계속 재발할수 있습니다. 아마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으셨을텐데 계속 재발하는 경우는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이 심하면 어깨 힘줄이 안에서 계속 충돌될 수 있으니 자세교정 및 밸런스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치료는 어렵지않으나 정확한 치료법은 텍스트로는 한계가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