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4살 부정출혈
24살 가임기 여성입니다. 저번달에는 검은 피가 냉과 같이 해서 나왔었고 이번에는 배란일에 상당한 양의 선명한 붉은 피가 나왔습니다. 항상 배란일에는 밤마다 배가 붓고 아팠지만 이번에 부정출혈이 있었을때는 손이 부들부들 떨리고 눈물이 날정도로 너무 아파서 용기를 내서 산부인과 가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초음파 검사만 해서 무슨 혹이 없는것을 확인했고 현재는 질 내벽이 두꺼워서 생리끝나고 다시 검사를 해보자고 하셨는데 왜 피가 났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안나는지 여쭤보니 그냥 부정출혈이라고 생리통때 먹는 약 먹으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20대 중반까지 살면서 이전에는 한번도 부정출혈이 있었던 적이 없었는데 갑자기 부정출혈이 생긴 이유는 뭔지 어떻게 해야 예방 할 수 있는지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밤에 침대에 눕기가 너무 무섭습니다.. 원래 생리통도 엄청 심한편인데 부정출혈이 있는 날에는 진짜 죽는줄 알았어요 ㅠㅠ


answer Re : 24살 부정출혈
강미지
강미지 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주기적인 배란통증 및 생리통이 심화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불규칙적인 자궁 수축 노력에 따른 골반통이나 하복통의 경우 일시적으로는 진경제나 진통제가 도움이 될 수 있겠으나 보다 근본적인 호르몬주기 관련 통증완화를 위해 부정출혈 자체를 억제하고 생리양을 감소시켜서 생리때 과도한 자궁 수축을 미리 방지하는 호르몬약 등이 도움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온라인상담으로는 질문자님의 정확한 자궁 출혈 원인에 대한 정보가 없어 답변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진료를 받은 주치의께 자궁 내막의 비정상적인 비후소견이나 자궁 내막 용종 등은 없는지 정확한 상태를 설명듣고 정기적인 배란통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지장 정도를 감안하여 호르몬 치료 혹은 다른 대안을 위한 상담 바랍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4살 부정출혈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산부인과 검사를 받으셨고 큰 문제가 소견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특발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질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