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술병원 결정에 대하여
50세 여성입니다. 폐경기라 호르몬제제 크리멘을 9개월쯤 복용중이었는데 2월 중순 자가로 좌측 멍울 발견하여 33.조직검사, 3.10 침윤성 유관암 2~3기, 진단 받고 4.12 o ㅅ 병원 초진 예약 상태입니다. 유방초음파는 난생 처음이었는데 호르몬제때문에 더 빨리 자라서 발견되었을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걱정하던 차에 유튜브에서 선생님이 올려주신 영상을 보고 마음을 다잡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겁이나고 무섭습니다.

1. 상급병원에서 초진에서 수술까지 적어도 2~3달 이상 걸릴텐데 기다리는 게 무모한가요?
지금 제 상황이 그렇게 한가할 상황이 아닌가요?

2.국립암센터가 더 빠르다는데 사람 마음이 저는 o ㅅ(지정샘 없이 젤 빠르게 예약)에서 하고 싶긴해요.
0~1기도 아니고 솔직히 아무 느낌 없었는데 조직검사 결과 본 후로는 불안해서인지 가슴이 콕콕 하기도 하고 어깨가 힘이 빠지기도 하고 신경이 몹시 쓰이고 있어요. 선생님 가족이라면 어떤 길을 추천해주시겠어요?

3.기다리는 동안 잡생각도 없앨 겸 만보 걷기(1시간 반 소요) 오히려 무리가 될까요?
강사일을 하다보니 걷기보다는 앉아 있었고 3~4년을 새벽 3시 정도에 자기도 했어요.


answer Re : 수술병원 결정에 대하여
이학민
이학민 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1. 상급병원에서 초진에서 수술까지 적어도 2~3달 이상 걸릴텐데 기다리는 게 무모한가요? 지금 제 상황이 그렇게 한가할 상황이 아닌가요?
- 크기가 크니 항암을 먼저 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그러면 치료 시작 시점이 2개월 이내일 것이고 큰 문제는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2.국립암센터가 더 빠르다는데 사람 마음이 저는 o ㅅ(지정샘 없이 젤 빠르게 예약)에서 하고 싶긴해요. 0~1기도 아니고 솔직히 아무 느낌 없었는데 조직검사 결과 본 후로는 불안해서인지 가슴이 콕콕 하기도 하고 어깨가 힘이 빠지기도 하고 신경이 몹시 쓰이고 있어요. 선생님 가족이라면 어떤 길을 추천해주시겠어요?
- 제 가족이라면 교수님을 보고 보내지 병원이나 빨리 되는 것을 보고 보내지 않습니다.
본인 원하시는 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기간은 지금 상황에서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3.기다리는 동안 잡생각도 없앨 겸 만보 걷기(1시간 반 소요) 오히려 무리가 될까요? 강사일을 하다보니 걷기보다는 앉아 있었고 3~4년을 새벽 3시 정도에 자기도 했어요.
- 무리 안됩니다. 하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수술병원 결정에 대하여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사실 정해진것은 없습니다. 개개인에 다라 조금 더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많아서이죠. 큰 병원이 잘 하는 경우도 많지만, 많은 선생님들이 아주 잘 하고 계시기에 근처 대학병원급이라면 문제 없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