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청소년 발기부전
안녕하세요 저는 19세 남자입니다
14세부터 18세까지 매일 자극적인 영상이나 웹툰을 보며 자위를 했습니다. 또한 그때는 성에 대해 무지했던 상태라 완벽한 풀발기가 되지 않은 채로 자위를 시작하고 그 상태로 사정을 한 적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생활을 시작하며 고1 고2 때 1년에 4번 시험기간 5주 정도는 평일에 하루 4시간 학교에서 1시간 정도만 자고 공부를 했는데요, 이때도 위에 말했던 습관으로 매일 자위를 해서 그런가 고1?고2? 언제 발생한 지도 모른 발기부전이 생겼습니다.
증세는 성적 자극을 줘도 50~70퍼밖에 발기가 되지 않고 아침발기가 거의 한 번도 일어나지 않으며 야한 생각을 해도 생각만으로는 거의 서지 않습니다.
금욕을 해보라는 사람들의 조언에 한 달 동안 금욕을 한 결과 70~80퍼 정도의 발기력으로 성적자극을 통해 발기가 되고 아침발기도 70~80퍼 정도의 발기력으로 잘 되고 아주아주 가끔씩 100퍼 풀발기가 됩니다.
그런데 한 달 동안 해도 2~3주 째랑 발기력이 비슷한 것 같아서 금욕을 중지하고 3일에 하루 자위하는 패턴으로 바꾼지 2주 됐는데 또 잘 안 섭니다...
고2 겨울방학부터는 하루 6시간씩 꾸준히 자는 중인데 진전이 없네요
금욕을 한 달보다 더 해야 할까요? 정말 풀발기 제 의지로 해보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ㅠㅠ 이게 청소년이 겪을 문제인지도 잘 모르겠고요

비뇨의학과 전문의분들 구체적인 답변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이것때메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answer Re : 청소년 발기부전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증세는 성적 자극을 줘도 50~70퍼밖에 발기가 되지 않고 아침발기가 거의 한 번도 일어나지 않으며 야한 생각을 해도 생각만으로는 거의 서지 않는군요.
크게 걱정하지 말고, 자위 최대한 억제하고, 치열한 운동 요법을 병행하시면 최상의 결과 있을 것입니다.

링크된 동영상에서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T1dQz1iQc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청소년 발기부전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강한 자극에 너무 익숙해진 상태라 현재의 증상이 나타난것으로 보입니다. 굳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자위를 더 줄인채 경과관찰을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청소년 발기부전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금욕을 한 달보다 더 해야 합니다.발기부전은 약과 시술을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내과적 치료로는 정신과적 성치료, 약물요법, 음경해면체내 발기유발제 자가주사, 진공음경흡입기 등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외과적 치료에는 음경동맥재건술, 음경보형물삽입술 등이 있습니다. 발기부전에 대한 치료는 일차적으로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동시에 경구용 발기부전치료제를 투여하게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